[김천]11월 이달의 기업, ‘고이께코리아 엔지니어링(주)’ 선정

- 국내 가스, 플라즈마, 레이저 자동 절단기 생산의 일익

기사등록 : 2019.11.04 (월) 09:11:09 최종편집 : 2019.11.04 (월) 09:11:09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역경제 기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매월 1개 기업을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달의 기업은 김천시에서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성장가능성, 일자리 창출 정도, 시정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 후 선정하게 되며,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하여 시민들에게 회사를 홍보하게 되며, 중소기업 운전자금 최대 5억원 한도로 추천 우대, 중소기업 육성시책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11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고이께코리아 엔지니어링 주식회사는 1989년에 김천시에서 창립된 CNC 가스, 플라즈마, 레이저 자동 절단기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11월 1일 최영창 고이께코리아 엔지니어링(주) 대표 및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패 수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개최하였다.

고이께코리아 엔지니어링 주식회사는 회사 절단기 메이커로 세계적 명성을 받아 오고 있는 고이께 산소 공업 주식회사와 협작회사로, 가스에너지를 이용한 공작기계의 연구 및 생산에 주력해 오면서 시대의 흐름에 대처해 NC를 이용한 고도의 자동 시스템을 상품화 및 플라즈마, 레이저를 이용한 절단기 개발 및 생산으로 기간산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

창립 이후 국내에 판매된 고이께 산소 공업 주식회사의 대형절단기의 원활한 A/S를 수행하면서 수입에 의존하던 가스, 플라즈마, 레이저 자동 절단기를 국산화해 판매함으로써 국내 절단기 사업을 발전시키고 국내 기간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또한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일부를 일본, 중국, 북미 등에 수출하는 등 세계적인 절단기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 굴지의 기업으로써 미래 산업 핵심주자로 도약하고 있는 고이께코리아 엔지니어링(주)를 높이 평가하며, 시에서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해외수출기업 지원사업, 기술성장 디딤돌사업 등 기업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과 더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EM
119
mou
LG
?
kcc
789
??
많이 본 뉴스
[김천]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
[김천]12월 이달의 기업‘(주)..
[의성]2020년 노후관 개량사업..
[군위]군위군의회 2019년 행정..
[고령]희망 나눔! 감사의 날!“..
[경북도청]제2회 경상북도 소비..
[칠곡]기산면,‘이장·직원 단..
[성주]성산(星山) 되찾기 성주..
[성주]성주군지역아동센터, 20..
[성주]2019 성탄트리 점등식 개..
[경북도청]중앙부처 수습사무관..
[김천]‘2019 친환경도시대상,..
[경북도청]성별영향평가 우수사..
[김천]영예의 대상인 “농림축..
[봉화]2019년 가을철 소나무류..
[경북도청]‘2019 경상북도 새..
[칠곡]‘항사아트센터’에서 정..
[김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
[구미]2019년 재경구미시향우회..
[의성]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
포토 뉴스
[구미]2016년 선산 등축제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구미]역대 시장․군수 간담회 개최
[구미]남유진 구미시장, 언론인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